본문 바로가기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1, 첩보 액션의 교과서

by 페트라힐스 2023. 7. 24.
반응형

시리즈 순서

1996년부터 시작된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2023년 현재까지 7개의 작품이 만들어졌다. 30년이 가까운 세월 속에서도 장수할 수 있었던 비결은 주연 배우 톰 크루즈와 시그니처 액션이 아니었을까 생각된다. 영화의 제목처럼 불가능해 보이는 장면들을 실제로 해냈기 때문이다.

 

톰 크루즈는 1962년 생으로 한국 나이 61세다. 하지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처럼 모든 액션을 대역 없이 소화하고 있으며 생사를 오가는 촬영에도 아직 까지 시리즈는 계속되고 있다. 농담으로 하는 말이지만 톰 크루즈가 사망해야 미션 임파서블이 끝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영화 내에서 팀으로 활동하는 루터 스티겔과 사이먼 페그는 점점 나이 드는 게 보이는데 신기하게도 톰 크루즈는 과거에 비해 크게 달라진 모습이 없는 것도 신기한 부분이다. 

 

톰 크루즈가 연기한 에단 헌트 캐릭터는 국가 비밀 조직의 명령을 받지만 임무 중 실패하거나 발각되었을 경우 존재를 부정당하는 유령 같은 사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도 악도 아닌 오직 정의에 의해서만 움직이고 내일을 확신할 수 없지만 인간적인 정이 있는 모습에 매력이 더해지는 인물이라 평가하고 싶다. 

 

첫 번째, 1996년 개봉했으며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입니다.

 

두 번째, 2000년 개봉했으며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 2입니다. 

 

세 번째, 2006년 개봉했으며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 3입니다. 

 

네 번째, 2011년 개봉했으며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입니다. 

 

다섯 번째, 2015년 개봉했으며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입니다. 

 

여섯 번째, 2018년 개봉했으며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입니다. 

 

일곱 번째, 2023년 개봉했으며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파트 1입니다. 

 

여덟 번째, 2024년 개봉 예정이며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파트 2입니다.

 

 

 

 

쿠키 영상

아쉽지만 쿠키 영상은 없습니다. 영화가 끝나면 빠르게 영화관을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줄거리

태평양 북단에 위치한 베링해 바닷속 러시아 해군 잠수함 세바스토폴의 모습이 보인다. 어떠한 탐지 체계에도 발각되지 않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오류인지 조작인지 알 수 없는 상황에 적으로 보이는 물체에 어뢰를 발사했고 스스로를 파괴하는 폭탄이 되었다. 

 

엔티티라 불리는 디지털화되어 있는 모든 정보에 접근 가능하고 교란 및 조작이 가능한 이 무기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이것을 얻는 자는 사실상 전 세계를 자신의 발아래 둘 수 있는 힘을 갖게 된다. 

 

에단(톰 크루즈)은 엔티티를 통제할 수 있는 열쇠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용도를 알아내기 위해 팀과 함께 움직인다. 아부다비 공항에서 열쇠의 행방을 쫓던 중 소매치기 그레이스(헤일리 앳웰)를 만나게 된다. 운명처럼 엮여 버리게 된 두 사람은 서로 자신의 목적을 위해 행동한다. 에단은 열쇠 구매자의 행적을 쫓아 진실을 알아내고자 했고 그레이스는 누군가에게 대가를 받고 열쇠를 훔치려고 한다. 

 

에단에게서 열쇠를 훔쳐 따돌린 그레이스는 로마로 향했지만 위조 여권과 여러 나라에서 저지른 범죄 때문에 공항을 빠져나가지 못하고 검문소에 잡혔다. 에단은 그레이스를 도와 빠져나가려고 했지만 갑자기 나타난 파리(폼 클레멘티프)의 추격에 도심에서 카체이싱을 하며 도망친다. 

 

엔티티의 보호를 받으며 목적을 숨기고 있는 가브리엘(에사이 모레일스)은 파리와 함께 열쇠를 손에 넣기 위해 에단의 뒤를 따라가고 있었고 비밀리에 거래가 예정된 기차에 탑승하여 계획을 실행한다. 

 

가브리엘의 부하인 파리에게 세바스토폴 잠수함 이야기를 전해 들은 에단은 열쇠의 진실에 한발 더 다가선다. 

 

 

한줄평: 정의를 따르는 자에게 주어지는 황금 목걸이

*이 영화를 보고 있는 내내 한 가지 분명하게 들었던 마음은 시리즈가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출연진 및 영화정보

감독 : 크리스토퍼 맥쿼리

주연 : 톰 크루즈, 헤일리 앳웰, 빙 레임스,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

조연 : 바네사 커비, 에사이 모레일스, 폼 클레멘티프, 헨리 체르니 등

장르 : 액션

개봉일 : 2023년 7월 12일

러닝타임 : 163분 (2시간 43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