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악귀 11화 줄거리 리뷰 시청률 결말

by 페트라힐스 2023. 7. 29.
반응형

출처: SBS

악귀 11화 시청률

7월 28일 방영된 11화의 시청률은 10.3%입니다. 최근 2주 내 시청률 추이를 보면 거의 변동이 없는 수치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최종화를 앞두고 이제 결말에 이른 시점임에도 10%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다는 것만 해도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연 배우가 김태리가 아니고 김은희 작가도 아니었다면 이 정도 시청률도 기록하지 못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라이벌 드라마인 <킹더랜드>의 시청률도 비슷한 수준에서 그래프가 그려지는데 초반에는 악귀에 밀리나 했지만 탄력을 받아 오히려 인기가 더 많아졌습니다. 

 

드라마 악귀 정보 출연진 작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악귀 정보 출연진 작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정보 방송 시작일 및 기간 : 2023년 6월 23일~2023년 7월 29일 방송 시간 : 매주 금요일, 토요일 22시 (밤 10시) 방송 횟수 : 12부작 연출 : 이정림, 김재홍 - 이정림 연출 작품 : 2019년 10월~12월, 장

petrahills.com

 

경이로운 소문 2: 카운터 펀치 출연진 작가 몇 부작 등장인물 악귀 세계관 정보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출연진 작가 몇부작 등장인물 악귀 세계관 정보

경이로운 소문 1은 tvN에선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4일까지 방영된 16부작 드라마입니다. 초반 화제성에서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입소문을 타고 후반으로 갈수록 시청률도 상승하며 인

petrahills.com

 

힙하게 Jtbc 토일 주말 드라마 출연진 작가 몇 부작 정보

 

힙하게 Jtbc 토일 주말 드라마 출연진 작가 몇부작 정보

는 윤아, 준호 주연의 후속작입니다. 2023년 8월 12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킹더랜드의 높은 관심을 이어 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주연 배우 한지민의 캐릭터는 시골에서 수의

petrahills.com

 

 

악귀 11화 줄거리

#1

무방수날 하루 전, 해상(오정세)은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병희(김해숙)의 손발이 되어 일한 치원(이규회)의 도움을 받아 악귀를 이름을 알아내고자 계획한다. 

 

무방수의 날, 산영(김태리)은 악귀인척 병희를 찾아갔고 대화를 나누며 죽은 아이의 이름이 이향이라는 것을 알아낸다. 그리고 부를 이루기 위해 목숨을 빼앗은 사실에 분노하고 자리를 떠난다. 속았다는 사실에 화를 참지 못한 병희는 분노하였다. 몸을 가눌 수 없게 되자 치원에 의해 병원에 실려가 손 발이 묶인 채 병실에 감금된다. 

 

악귀의 이름은 알아내었지만 봉인하기 위해선 한자로 된 이름이 필요했다. 그러나 무방수의 날이 끝나가고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다. 해상, 산영, 홍새 세 사람은 각자 악귀에게 당하지 않기 위해 문을 걸어 잠그고 해가 뜰 때까지 기다린다. 

 

금줄을 걸고 방 안에 앉아 있는 산영은 초조하게 밤이 지나가길 기다리지만 악귀는 자신과 같이 있으면 행복할 수 있다고 속삭인다. 방에서 벗어나기 위해 악귀는 방안에 불을 지르고 119에 전화를 걸어 자연스럽게 빠져나오게 된다. 

 

이동 중인 홍새와 해상 앞에도 악귀의 환영과 문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오지만 어떻게든 자리를 벗어나기 위해 도망친다. 

 

해상은 마지막 물건을 찾기 위해 발견된 곳의 건설현장 소장을 찾았고 홍새는 향이의 한자 이름을 알아내기 위해 교육청을 찾아 정보를 확인한다. 

 

#2

오픈 예정인 카페 앞에서 경문(박지영)과 세미(양혜지)는 들떠있는 기분으로 대화를 나눈다. 그러던 중 경문에게 전화가 오고 보험회사로 부터 산영이 가입한 사망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그럴 리가 없다고 당황하는 순간 손목에 붉은 멍이 생기기 시작한다. 

 

때마침 산영이 도착하였지만 자신의 의지와는 다르게 경문은 줄을 잡고 목을 매어 자살하려고 한다. 악귀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던 그때 산영은 목에 깨진 유리조각을 가져다 대며 엄마가 죽으면 나도 죽을 것이라 악귀를 협박한다. 다행히 상황은 끝났지만 산영은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이어서 카페에 해상과 홍새가 도착했다. 해상은 악귀를 봉인하고자 이동하였고 홍새에게 산영을 찾아 달라 부탁한다. 산영의 집으로 간 홍새는 불에 탄 흔적을 발견하고 잠시 생각하고 있는 사이 집안에 울리는 전화벨 소리를 듣고 강모(진선규)의 딸을 찾는 전화를 받는다. 

 

전화 한 사람을 찾아간 홍새는 집안에 있는 그림을 보고 누가 그린 것인지 질문을 하였고 바로 앞에 있는 작가가 악귀 이향이 의 친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작가는 어렸을 적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홍새에게 해준다. 

 

과거 붉은 댕기를 받은 사람은 목단이 아니라 향이 였다. 댕기를 받은 사람은 고문하고 굶겨 죽인다는 부모님의 말을 엿들은 후 목단이에게 댕기를 주었던 것이다. 방안에 있던 돈을 보고 부자처럼 살고 싶어 했던 향이는 기뻐하지만 엄마는 괴로움을 이기지 못해 자살하고 만다.

 

그 이후 오빠와 아빠마저 배가 가라앉아 죽음을 맞이한다. 슬픔을 이길 수 없었던 향이는 돈을 싸들고 무당을 찾아가 동생을 살려달라고 애원한다. 무당은 받아들이는 것처럼 행동하였으나 갑자기 돌변하여 향이를 죽인다. 

 

#3

악귀는 병원에 있는 병희를 찾아온다. 병희는 내가 살아야 너도 산다고 말하지만 악귀는 틀렸다며 웃으며 나는 살고 너는 죽는다고 말한다. 그리고 잠시 후 병희는 병원 창문 밖으로 떨어져 버린다.

 

홍새와 해상은 향이의 시신을 찾기 위해 병희가 살고 있던 집 외진 곳에 있는 창고를 수색한다. 의심스러운 문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가 살펴보던 중 죽은 사람의 해골과 마주친다.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악귀는 산영 앞에 있다. 나를 원한 사람들은 모두 탐욕스러웠지만 넌 달랐고 계속 같이 있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나 산영은 가족들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라고 한다. 악귀는 아쉬운 듯 마지막으로 자신의 시신을 찾아내 좋은 곳에 묻어 달라고 부탁한다.

 

이상함을 느낀 산영은 해상에게 전화해 악귀가 부탁한 내용을 말했고 시신을 찾으면 안 된다고 한다. 그러나 이미 시신을 발견한 후였고 해골 옆에서 마지막 물건까지 찾아내었다. 

 

산영의 그림자에 악귀의 그림자는 사라졌고 악귀는 기다렸다는 듯 한 마디를 내뱉는다. 

"끝났다" 

 

 

악귀 11화 결말 & 12화(최종화) 예고

아들을 죽음으로 내 몰았던 병희(김해숙)를 향한 치원(이규회)의 복수는 성공적이었다. 해상(오정세)은 치원의 도움을 받아 악귀의 이름을 알아내었고 마지막 물건까지 모두 찾아낸다. 

 

악귀가 해상을 이용해 물건을 찾아내려고 했던 게 어떤 의미인지 아직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11화 마지막 장면에 머리가 흩날리는 그림자가 사라지고 끝났다고 말한 부분에서 악귀가 산영을 잠식하여 본인의 뜻대로 행동할 수 있는 상태가 된 것이 아닌가 추측된다. 

 

산영(김태리)의 엄마인 경문(박지영)은 사망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다행히 죽음은 면했고 오히려 끝까지 독하게 살아남았을 것 같았던 병희는 악귀에게 자살당한다.

 

12화(최종화)에서는 해상이 악귀를 퇴치하기 위해 마지막 의식을 실행한다. 산영이 악귀에게 의식을 빼앗기고 이야기가 전개될지 아니면 그전에 해상이 의식을 성공적으로 치러서 산영을 구해 낼지는 마지막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동안 강모(진선규)에 대한 진실은 시원하게 밝혀진 것이 없었지만 최종화이니 만큼 관련된 내용이 모두 나오고 마무리될 것이라 생각된다. 

 

드라마 악귀 12화 최종화 줄거리 리뷰 시청률 결말

 

드라마 악귀 12화 최종화 줄거리 리뷰 시청률 결말

악귀 12화 최종화 시청률 7월 29일 방영된 12화의 시청률은 11.2%이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5% 가까이 기록되었다. 최종화인만큼 결말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았던 것 같다. 결론만 놓고 보자면 허무

petrahills.com

 

반응형